서울시와 MBC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보이는 미래 컨퍼런스 2018(Visible Future Conference)’가 ‘DMC 페스티벌 2018(이하 ‘DMCF 2018’)’ 기간 중인 오는 9월 5일과 6일 이틀간 서울 상암 MBC 사옥 일대에서 펼쳐진다.

올해 처음으로 선보이는 ‘보이는 미래 컨퍼런스 2018’은 ‘동북아의 중심에서 미래를 보다’라는 주제로 ‘초융합?초연결?초지능’으로 대표되는 4차 산업혁명 시대의 기술 혁신을 세계의 석학들과 함께 진단하고 예측해보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이번 컨퍼런스는 ‘동북아 미래-동북아 경제협력’ ‘기술의 미래-메이커 운동’ ‘기술의 미래-인공지능’의 3개 세션으로 진행돼 4차 산업혁명의 기술 혁신은 물론, 정치, 경제, 사회 등 다양한 분야에서 미래 사회를 조명하고 새로운 동북아 경제협력 모델을 논의하는 뜻깊은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이번 ‘보이는 미래 컨퍼런스 2018’에는 다양한 부대행사도 함께 펼쳐질 예정이어서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 밖에도 차세대 디지털 VR, AR, XR등 첨단 영상기술 국제교류 및 협력의 장인 ’코리아 VR 페스티벌(KOREA VR FESTIVAL, 이하 ‘KVRF’)과 서울산업진흥원(SBA)이 주최하는 DMC 입주기업, 스타트업, 중소기업들의 교류의 장인 ‘스파크@DMC / DMC 융복합 포럼’ 등의 다양한 부대 행사들이 'DMCF 2018' 기간 중 상암 MBC 사옥과 서울산업진흥원, 누리꿈스퀘어 등지에서 펼쳐질 예정이다.

서울시와 MBC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보이는 미래 컨퍼런스’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 및 관람 신청, ‘DMCF 2018’의 세부 행사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저작권자 © 서울자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