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가 학교폭력과, 생명존중, 자해예방, 청소년에게 힐링의 장을 마련해 주기위하여 서울시 3100곳의 초. 중. 고등학교중 10곳을 선정하여 학교로 찾아가는 토크콘서트 ‘마음톡톡 예술톡톡’을 주최했다. 학교로 찾아가는 토크콘서트 마음톡톡 예술톡톡은 사단법인 생명존중교육협의회 주관하에 개최됐다.

(사)생명존중교육협의회는 보건복지부장관 승인 자살예방프로그램인증 기관이며 서울시 교육청과 함께 서울시 초. 중. 고등학교 자살예방 및 생명존중 교육을 실시하는 기관으로서, 자살예방캠페인과 생명사랑콘서트등 청소년, 장애인, 노인 자살예방 활동에 힘쓰고 있는 서울시 산하의 사단법인이다. 이번 학교로 찾아가는 토크콘서트 마음톡톡 예술톡톡은 '#HOWRU? 넌 괜찮니? , FOR YOU (나를 존중하고), FOR US (너를 존중하고) 등 예민하고 감수성이 민감한 중고등학교 학생들이 타인을 이해하고 배려하며, 현재와 미래의 꿈을 찾고 생명존중을 이해하고 알기 위한 목적으로 열렸다.

토크콘서트 마음톡톡 예술톡톡에서는 유명 마술사 최현우, 가수 딘딘, 랩퍼 키썸, 웃찾사 개그맨 이재호가 참여해 축하공연과 함께 청소년들이 꿈을 위해 가져야 할 지향적 목표의식과 과거 자신들의 경험담을 통한 멘토링을 해주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이번 학교로 찾아가는 토크콘서트 마음톡톡 예술톡톡은 지난 달 16일 염경중학교를 시작으로 17일 양화중학교, 18일 진관고등학교, 19일 수유중학교, 23일 동대문중학교, 24일 중평중학교, 25일 덕수중학교, 30일 영등포고, 31일 경원중학교에 이어 지난 1일에 대일관광고등학교 순회를 마지막으로 일정을 마무리했다.

저작권자 © 서울자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