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립서울청소년센터(관장 정진문)와 중구교육복지센터(센터장 정상준)는 중구 내 초·중·고등학생들에게 양질의 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는 공동사업 진행을 위해 2020년 1월 3일(금)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공동사업을 위해 중구교육복지센터는 학교 상담교사들로부터 수요조사를 파악하는 역할을 수행하며, 시립서울청소년센터 공동사업을 위한 봉사단 연계 및 관리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이를 통해 지역의 욕구에 맞는 사업을 기획하고, 지역 청소년들에게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하고자 한다.

□ 실제로 2019년 하반기에 시범적으로 진행된 멘토링 프로그램의 경우 참가 청소년과 학부모의 만족도가 높았으며, 본 프로그램을 계기로 타 학교 상담교사의 수요와 욕구가 있었다.

□ 해당 프로그램에 참여한 청소년은 “멘토와 활동하면서 너무 즐거웠어요! 아쉬워요.”라며 활동에 대한 즐거움과 아쉬움을 나타냈고, 학무모는 “자녀가 아침에 학교 갈 때도 기분 좋게 가고, 친구들도 사귀면서 어울려 지내는 등 변화하는 모습이 보여 감사하다.”라는 의견을 보냈다. 또한, 해당 학교 상담(교)사는 “이 프로그램 신청하길 너무 잘한 것 같다. 멘토링 활동뿐만 아니라 기관의 타 프로그램에 참여시켜주는 등의 지원을 해주니 너무 좋다.”라며 감사를 나타냈다.

□ 이를 계기로 2020년 공동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이 이루어졌으며, 본 사업과 관련한 자세한 안내는 업무지원팀(070-4268-4335)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서울자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