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희연교육감

16일 오전 11시 조희연 서울시교육감은 '코로나19 관련 학생 건강 및 안전 확보를 위한 긴급 추경 편성계획' 브리핑을 페이스북 라이브방송으로 진행했다.

이 브리핑에서 서울시교육청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해 유치원생과 초·중·고등학생 등 모든 학생에게 필터교체형 면 마스크를 지급한다고 밝혔다. KF80 등급 마스크 이상의 성능을 내는 필터교체형 마스크다.

학생 1명당 4장(장당 필터 4개 포함)씩 지급하기로 했다. 3장은 학생에게 직접 주고 나머지 1장은 학교가 비축용으로 보관하거나 저소득층 학생에게 추가로 지급하게 할 방침이다.

교육청은 또 8억원을 들여 학생이 300명 이하인 초·중·고등학교 100곳에 열화상 카메라를 설치하기로 했다. 전교생이 300명을 넘는 학교에는 정부가 열화상 카메라 설치를 추진 중이다.

면 마스크를 비롯해 학교에 방역물품을 지원하는 데 총 159억원이 투입된다.
서울시교육청은 이런 방안을 시행하고자 교육청 예산을 392억원 증액하는 ‘제1회 서울특별시 교육비특별회계 추가경정예산안’을 마련해 시의회에 제출한다고 밝혔다. 시의회는 오는 24일 추경안을 심의할 예정이다.

조희연 서울시교육감은 ”일회용 방역 마스크도 구매할 수 있게 되면 구매해 (학교에) 공급하겠다”며 “추가 개학 연기 여부와 관계없이 학교를 방역하는 데 필요한 모든 방안을 강구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자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