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북구(구청장 박겸수)가 ‘내 몸을 바꾸는 시간, 15분+’ 스마스헬스투어 프로그램을 9월부터 11월까지 추진하고 참가자 108명을 선착순 모집한다.

사업은 근현대사기념관, 4·19 전망대, 소나무 쉼터, 우이동 만남의 광장을 잇는 ‘너랑나랑우리랑’ 스탬프 힐링 투어 코스와 연계돼 진행된다.

참여자는 일주일에 한 번씩 산책로 코스 양 기준점인 근현대사기념관이나 우이동 만남의 광장 건강체험존(ZONE) 중 한 곳에서 혈압, 혈당 등을 체크한 뒤 15분간 운동교육 및 지도를 받게 된다. 12주간 진행되는 교육에서는 걷기 전·후 스트레칭 및 올바른 걷기 방법, 근육별 스트레칭 방법, 하체 근력운동, 순환 근력운동 등을 배울 수 있다.

이후 5.4km 거리의 투어 코스를 탐방한 뒤, 코스 끝점에 있는 건강체험존에서 다시 몸 상태를 점검해 운동을 통한 신체 변화를 확인하게 된다.

프로그램은 강북구민 및 건강체험존 이용자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구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에 대비해 인원을 분산할 방침이다. 월·목·토요일에는 우이동 만남의 광장, 화·금·일요일에는 근현대사기념관 건강체험존에서 수업이 이뤄진다. 또한 구는 강좌 시간을 11시, 오후 2시, 오후 3시로 나눠 한 시간당 총 6명씩 수업을 들을 수 있도록 했다.

구는 참여자들의 동기부여를 위해 걷기 쿠폰을 지급하고 참여 횟수에 따라 양말, 손소독제 등 인센티브도 제공할 계획이다.

신청기간은 8월 12일(수)부터 30일(일)까지다. 참가를 원하는 경우 근현대사기념관 건강체험존(☎02-900-1887) 및 우이동 만남의 광장 건강체험존(☎02-900-1889)을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박겸수 강북구청장은 “프로그램에 참여함으로써 주민들이 건강관리능력을 키우고 만성질환을 예방할 수 있을 것”이라며 “코로나19로 위축된 기분을 전환하는 데도 도움이 되는 이번 사업에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신청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자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