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구의회 이재진 의원, ‘2021년 대한민국 자치발전 대상’수상

2021-10-06     김정민 기자
강남구의회 이재진 의원,  ‘2021년 대한민국 자치발전 대상’수상

강남구의회 이재진 의원은 지난 5일 서울 백범김구기념관에서 열린 ‘2021년 대한민국 자치발전 대상’시상식에서 기초부문(지방의회)에서 대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2021년 대한민국 자치발전 대상은 한국자치발전연구원에서 지방자치 및 교육자치의 발전에 이바지한 국회의원, 지방자치단체장, 지방의회의원, 교육감, 공무원 및 사회단체 등을 선정, 지방자치 발전 방향을 제시하고 수상자의 공로를 널리 알리기 위해 수여하는 상이다.

이재진 의원은 지역발전과 구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어린이, 장애인, 범죄피해자 등 사회적 약자를 위한 조례 100여건 발의 ▲학생과 청소년을 위한 교육사업 추진과 통학길 및 환경 정비 ▲철저한 사업 검토로 100억원 이상의 예산절감 ▲강남 취·창업허브센터사업 유치를 통해 한국의 실리콘밸리 조성 및 청년 창업가 육성 지원 ▲서울시에 쓰레기 봉투 단일화 건의를 통하여 모든 자치구에서 사용토록 제도 개선 및 제작비 절감 등 추진했고 특유의 성실성과 열정으로 지방의회 혁신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이재진 의원은 “더 좋은 강남을 만들고자 쉼 없이 달려왔는데, 의미 있고 뜻 깊은 상을 받아 영광이다”며, “앞으로 더 분발하라는 의미로 여기고 지역 발전을 위한 다양한 입법, 정책적 대안 마련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