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원어린이 과학체험교실’ 참가자 모집

19일까지 구 홈페이지 통해 160명 접수

2011-12-10     김창성 기자

노원구(구청장 김성환)는 겨울 방학을 맞아 지역 내 학생들에게 과학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유도하기 위해 ‘노원어린이 과학 체험교실’ 참가자를 19일까지 모집한다고 7일 밝혔다.

모집 대상은 지역 내 초등학교 4학년부터 중학교 3학년생까지 총 160명을 모집하며 여름 방학 중 과학 체험 교실 참가했던 학생은 제외된다. 신청은 구 홈페이지(http://www.nowon.kr)를 통해 접수하고 참가자 선정은 전산추첨을 통해 21일 구 홈페이지에 공지된다. 


참가비용은 총 20만원으로 구가 10만원을 지원하며 참가자 부담은 10만원이다. 또한 학교장 또는 동장의 추천을 받은 기초생활수급자 등의 자녀는 전체 인원의 10%이내에서 참가비 전액을 면제 받는다.
 

이번 과학체험 교실은 내년 1월 16일부터 19일까지 4일간 ‘삼육대학교’와 ‘별새꽃돌 자연탐사 과학관(충북 제천 소재)’에서 열리고 수업은 80명씩 2개 반으로 나눠 장소를 바꿔 가며 진행된다.

구가 이번 프로그램을 마련한데는 학생들 스스로가 생활 속 과학 현상을 직접 체험함으로써 창의력과 지적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서다.
 

김성환 구청장은 “이번 과학 체험교실을 통해 학생들이 과학에 대한 기초실력을 다지고 흥미를 갖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저렴한 참가비로 수준 높은 과학 체험을 할 수 있는 이번 프로그램에 학생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