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영 아티스트' 인천_로컬 아트 프로젝트 기획전시_Vol.⑤ 이두리展 ‘心 꺼지지 않는 불꽃’ 개최

6월4일~25일, 인천 잇다스페이스에서

2022-05-25     김정민 기자
2022 '영 아티스트' 인천_로컬 아트 프로젝트 기획전시_Vol.⑤ 이두리展 ‘心 꺼지지 않는 불꽃’ 개최

102년 된 근대건축의 지역 역사성을 품은 예술 공간인 잇다 스페이스에서는 2022년 기획전시로 ‘2022 인천 로컬 아트 프로젝트’를 정하고 인천 지역을 기반으로 활동하는 5명의 젊은 작가를 선정하여 지난 2월부터 오는 6월까지 5개월동안 릴레이 개인전을 진행중이다.

그 중 다섯 번째 작가인 이두리 작가의 오는 6월 4일부터 25일까지 열린다.

이영희,정창이가 기획하고 잇다스페이스 주최, 도든하우스 주관으로 열리는 이번 전시에는 이두리 작가의 회화 20여점이 전시된다.

작가 이두리 에게 물고기는 신비의 영역이고 자신의 영혼을 깨치는 영물과도 같은 존재다. 게다가 아시안아로와나 와의 만남은 그림의 모티프가 되었다. 아로와나는 살아 있는 화석으로 불리는 신비한 고대 어종이다. 동서양에서 등장하는 상상의 동물인 ‘용’의 형상을 닮았다. 밝음 속에서 슬픔이 구름처럼 뭉실뭉실 피어오른 이두리의 작품배경은 거대한 태양 둘레에 운무 (雲霧)가 자욱하고 계곡처럼 깊은 구름이 출렁이고 있다. 마치 동굴 속으로 빨려 들어가는 신비한 붉은 연기처럼 강한 에너지가 충만하다. 그리고 아로와나는 중심부에 구름과 태양 주위를 떠돌며 우주와 인간을 지배하듯 엄중하면서 자연스럽게 순회하고 있다.

한편 잇다스페이스는 오는 7월에는 도든하우스에서 개인전에 참여한 5명 작가의 단체전을 진행해 그들의 다양한 작품 세계를 집중 조명하고 인천을 떠난 작가를 다시 인천으로 잇는 2022 인천_로컬 아트 프로젝트를 기획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