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가족사랑 생활체육캠프
7.23~26 강원도 평창에서…7.3 오전 10시부터 선착순 접수 시작
유아 및 초등학생 자녀가 있는 서울 거주 가족을 대상으로 한 ‘2013 가족사랑 생활체육캠프’가 강원도 평창에 위치한 솔섬오토캠핑장에서 개최된다.
올해로 17회를 맞이하는 ‘가족사랑 생활체육 캠프’는 수상스포츠 체험 및 생활체조, 복불복 보물찾기, 송어잡기체험, 가족영화상영 등 아이들이 직접 체험 할 수 있는 프로그램과 샌드위치 만들기 콘테스트, 레크리에이션 등 가족이 함께 참여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서울시는 올해 특히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가족 50가구를 초청하여 7월 23일부터 1박 2일간 저소득층을 위한 캠프가 진행한다. 참여자 모집은 아동복지협회를 통하여 실시할 예정이며 초등학생 이상의 자녀를 동반해야 한다. 참가비는 일체 무료이다.
7월 24일부터 26일까지는 서울시 거주 초등학생 자녀를 둔 100가구를 대상으로 하는 생활체육캠프가 실시된다. 참가자들은 원활한 프로그램 운영을 위하여 텐트, 취사도구, 2박3일 먹거리(반찬류), 물놀이 용품, 비상약 등을 준비해야한다.
참가접수는 7월 3일 오전 10시부터 서울시 생활체육회 홈페이지 생활체육참여광장(http://ow.seoulsportal.or.kr)에서 받는다.
정환중 서울시 체육진흥과장은 “자연 속에서 가족이 함께 생활체육을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시민들의 스포츠 참여뿐만 아니라 가족 간의 사랑을 일깨워 줄 수 있는 의미 있는 행사가 되길 바란다”며 “추후 서울시내의 캠핑장을 활용하여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참여 기회가 확대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