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6회 칠갑산 얼음분수 축제
2월 9일까지 충남 청양군 알프스마을에서
2014-01-17 서울자치신문
전국적으로 확산된 구제역 때문에 개최하지 못했던 아쉬움도 많았지만 올해로 6회째를 맞은 얼음분수축제가 해를 거듭할수록 인기를 더해가면서 마을 주민들도 손님맞이에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
개울가에 분수를 설치해 만들어 놓은 수십 개의 얼음분수는 물론 눈 조각, 얼음 조각 등이 즐비하고 얼음썰매, 튜브눈썰매, 얼음봅슬레이, 빙어낚시, 이양기 썰매, 빙어잡기 등 아이들이 신나게 즐길 수 있는 체험프로그램들이 준비돼 있다.
여기에 에스키모인들의 집인 이글루에서 아이들과 함께 사진을 촬영하며 체험을 즐기고 눈썰매장, 얼음 썰매장도 마련돼 있다.
뿐만 아니라 이곳에는 소가 끄는 썰매, 군고구마, 군밤, 군옥수수, 떡가래 구워먹기, 더덕솥뚜껑삼겹살 등 다양한 산골음식으로 고향의 맛도 함께 느낄 수 있으며 추위를 녹일 수 있는 따뜻한 먹거리는 물론 시골 내음이 물씬 풍기는 군고구마와 현장에서 모닥불에 직접 구워 먹는 군밤은 고향의 맛과 정취를 느끼게 한다.
황준환 알프스마을운영위원회 위원장은 “연인과 함께, 방학을 맞이한 아이들과 함께 알프스 마을에서 기억에 남는 좋은 추억을 만들길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관련 홈페이지(www.alpsvill.com)를 참고하거나 관광(숙박)안내 및 문의는 (041-942-0797)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