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12회 강남구의회 제1차 정례회 제2차 본회의 개최
지난 19일, 12건의 안건 상정해 의결
강남구의회는 지난 19일 열린 제312회 제1차 정례회 제2차 본회의에서 12건의 안건을 상정해 의결했다. 노애자 의원을 비롯한 총 12명의 의원들에 의해 발의된 의원 연구 단체의 구성과 활동 지원에 관한 조례개정안은 수정 가결되었다. 이번 조례 개정안은 의원 연구 단체의 구성 방식과 활동 지원 사항에 대한 내용을 수정하고 보다 효과적인 운영을 위한 조치를 포함하고 있다.
이동호 의원을 포함한 14명의 의원들에 의해 발의된 인플루엔자 예방접종에 관한 전부개정 조례안이 수정가결되었다. 수정된 내용에는 인플루엔자 예방접종의 대상자 선정 기준, 지원 방법 및 예방접종 시설의 운영에 대한 내용이 포함되어 있다.
또한, 김민경 행정재경위원장이 발의한 예비군 훈련장에서의 차량 운행에 관한 조례안은 원안 가결 되었다. 이번 조례안에는 예비군 훈련장에서의 차량 운행에 대한 지원 방안과 운영 규칙 등에 대한 내용이 담겨 있으며, 시민들의 예비군 훈련 참여를 원활히 지원할 목적으로 마련되었다.
또한, 박다미 의원을 포함한 18명의 의원들이 발의한 학생 치과주치의와 저소득층 아동 의료지원에 관한 전부개정 조례안은 원안가결되었다. 이 조례안은 학생들과 저소득층 아동들에게 보다 전문적이고 저렴한 치과주치의와 의료지원이 제공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발의되었다.
이어서 구청장에 의해 제출된 지방공무원 정원 조례의 일부 개정하는 조례안, 2023년도 수시분 공유재산 관리계획안, 2023년도 강남문화재단 추경예산 편성을 위한 출연금 동의안, 학리·삼성 시니어센터 민간위탁 동의안, 국공립어린이집 민간위탁 동의안이 원안가결됐으며 서울특별시 강남구 체육시설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이 수정가결되었다.
박다미의원 등 13인이 발의한 서울특별시 강남구 1회용품 사용 줄이기에 관한 조례안, 김형곤의원 등 12인이 발의한 서울특별시 강남구 마을버스운송사업 재정 지원 조례안이 수정가결됐다.
강남구의회는 위와 같은 조례 제정 및 개정을 통해 구민들의 편의와 복지 증진을 위한 다양한 정책을 추진하고 있으며, 이들 조례의 시행으로 지역 사회의 발전과 안정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