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12회 강남구의회 제3차 정례회 손민기 구의원 5분 발언

역삼2동 주민을 위한 공공 복합센터 건립 촉구

2023-06-25     김정민 기자
손민기 구의원

손민기 의원(논현2동, 역삼1⸱2동)은 5분발언을 통해 역삼2동 주민을 위한 공공 복합센터 건립을 구청장에게 요구했다.

손민기 의원은 “역삼2동은 인구가 세곡동 다음으로 두 번째로 많은 동네로, 주민 수와 직능 단체 수가 가장 많다. 그러나 현재 역삼2동 주민센터는 대지 면적과 건축 연면적이 작아 주민들의 요구를 충족시키지 못하고 있다.” 그런 이유로 역삼2동 지역발전을 위해 주민, 치안, 안전, 교육, 문화, 노인, 어린이 등을 포함한 공공 복합센터 건립을 요청했다.

손 의원은 주민들은 문화행사나 직능단체들의 회의 등을 위한 공간이 부족하여 불편을 겪고 있으며, 기계식 주차장은 노후하고 고장이 잦아 주민들의 이용이 불편하며 주차 대수도 부족하다고 밝혔다. 이어서 역삼2동은 어르신과 장애우를 위한 수영장, 배드민턴장, 청년 및 중장년 취업 지원 센터 등의 문화 복지시설이 부재한 상황이라고 밝혔다.

또한 손 의원은 역삼2동 주민센터의 사무공간은 열악하며 민원으로 인해 직원들이 회피 대상으로 삼고 있는 상황이라며 탕비실이나 회의 공간, 서고 공간이 부족하여 직원들의 복지시설과 근무 환경이 갖춰져야 주민들에게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고 말했다.

손 의원은 이러한 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해 현재 강남구에서 운영 중인 공영주차장 부지와 근처 사유지를 매입하여 역삼2동 공공 복합센터를 건립하자고 제안했다. 이어서 해당 부지는 주민 접근성이 우수하며 면적도 충분하여 역삼2동에 부족한 모든 시설을 수용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