극단 '진동' 창립 10주년 기념공연작 <고스트라디오>

오는 23일부터 8월 17일까지 대학로 열린극장에서

2014-07-21     최홍기 기자

 
 
 
극단진동은 창단 이후 끊임없이 청소년들과 만나며 매년 꾸준히 청소년들을 위한 공연을 올리고 있다. 뮤지컬<고스트 라디오>는 극단진동 창립 10주년 기념 청소년 희곡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작품으로 2010년 초연 시, 짦은 공연 기간에도 불구하고 3,000여명의 청소년들에게 열광적인 호응을 받은 바 있다. 2014년 그 성원에 힙입어 뮤지컬로 새롭게 보완하여 관객들을 만날 준비를 하고 있다.
아동극, 성인극에 대한 무대화는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지만, ‘청소년극’이 아직은 생소할 수 밖에 없는 현실이다. 이런 환경 속에서 10년동안 꿋꿋이 외길을 걸어오고 있는 극단진동의 이번 공연은 그 동안 축적되어온 경험과 노하우가 고스란히 담아 청소년극에 대한 새로운 시각과 감동으로 다가가고자 한다.
또한, 극단진동에서 주최하는 청소년극 희곡 공모전은 청소년극에 대한 작가-극단진동과의 작업에서부터 관객과의 만남에 이르기까지 서로 만나고 드나들며 '청소년극'에 대해 소통하는 무대로서, 청소년극에 대한 활성화와 앞으로의 미래를 제시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로 발돋움될거라 기대한다.

[줄거리]
매일 밤 열시, 아직도 초저녁인 학생들을 위한 귀신 방송이 시작된다. 자신들의 가슴속 이야기를 시원하게 터트려주는 귀신방송에 진동고등학교 학생들은 열광하기 시작한다.
한편 학교에서 시키는대로 방송을 내보낼 수 밖에 없는 학교 방송반원들은 의기소침해하고 국장을 맡고 있는 나미는 귀신방송의 실체를 캐내려 한다.
학교의 지시를 거부하고 새로운 교내 방송을 준비하던 나미는 귀신방송 디제이가 누군지 알아내고 새로운 학교방송에 함께 하기를 요청한다. 방송은 우리들의 이야기를 담아야 한다는 생각으로 뭉친 아이들은 더 이상 귀신 방송이 아닌 자신들만의 목소리가 담긴 방송을 시작한다.

 

 

[공연개요]                                                                        

공연명 : 극단 '진동' 10주년 기념 청소년극 희곡 공모 당선작
뮤지컬 <고스트 라디오>
작  가 : 신지영
연  출 : 박종우
출  연 : 윤계열, 김지훈, 채송화, 엽종윤, 이유진, 이주희,
           김준희, 탁성준, 백민지, 최창락, 이혜경, 이지영
주  최 : 청소년전문극단 진동
일  시 : 2014년 7월 23일 ~ 8월 17일
        화 수 목 금 4시 /  토 2시, 5시 / 일, 공휴일 3시 / 월 쉼 (*8월 15일 3시)
장  소 : 대학로 열린극장
문  의 : 070-8183-7466 (기획팀 박수정 010-2734-7512)
티  켓 : 일반 20,000원 / 청소년 15,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