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봉 첫날 압도적 박스오피스 1위,  '모아나 2' 개봉 기념 스페셜 포스터 전격 공개

2024-11-29     서울자치신문

릴로 앤 스티치 티저 예고편. 영상출처=디즈니 코리아

 기존 디즈니 애니메이션에서 보여준 적 없는 신선한 캐릭터와 비주얼 그리고 감동을 전하는 스토리텔링으로 사랑받은 동명의 애니메이션을 디즈니 라이브 액션으로 새롭게 탄생시킨 영화 <릴로 & 스티치>가 “올해 최고의 애니메이션”이란 극찬과 함께 폭발적 흥행 신드롬을 일으키고 있는 <모아나 2>의 개봉을 기념해 재기 넘치는 스페셜 포스터를 전격 공개했다. 

2024년은 ‘모아나’가, 2025년은 ‘스티치’가 극장가를 장악한다!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포스터. 사진제공=

공개된 스페셜 포스터는 해변 위에 털썩 앉아있는 ‘스티치’가 <모아나> 시리즈에 등장하는 코코넛 해적 ‘카카모라’를 입에 물고 있는 모습으로 귀여움을 유발한다. 알록달록한 장식과 아담한 모습으로 깜찍하게 느껴지나 알고 보면 무시무시한 전투력을 자랑하는 ‘카카모라’는 드넓은 바다의 해적이다. 그러나 이러한 사실을 아는지 모르는지 아랑곳없이 그를 깨문 ‘스티치’의 천진난만한 표정은 향후 작품에서 보여줄 장난기 가득하고 유쾌한 모습을 기대하게 한다.

 

영화 <릴로 & 스티치>는 외로운 하와이 소녀 ‘릴로’와 지구에 불시착한 외계인 ‘스티치’의 유쾌하고 감동적인 어드벤처를 담아냈다. 2002년 개봉한 동명의 애니메이션을 디즈니 라이브 액션으로 새롭게 탄생시킨 작품으로, 당시 애니메이션 <릴로 & 스티치>는 제75회 아카데미 장편 애니메이션상에 노미네이트되며 그 작품성을 인정받았다. 또한 “똑똑하고, 가슴찡하며, 매혹적인 작품”(Chicago Reader), “디즈니 영화에서 기대할 수 있는 모든 감성과 매력을 가지면서도, 성숙한 주제와 현실적인 캐릭터가 담긴 작품”(Empire Magazine), “감동적이고, 재미있고, 독특하다”(BBC.com), “하와이 햇살 속 비처럼 신선하고 무지개 같은 작품”(Washington Post), “기분 좋은 스토리와 뛰어난 미술, 그리고 기억에 남는 캐릭터들까지 수십 년이 지나도 매력을 잃지 않고 오래남을 디즈니의 고전이 될 만하다”(Toronto Star), “부모와 아이들을 웃게 만드는 장면들로 가득 찬 재미있는 작품”(Seattle Times) 등 신선한 캐릭터와 유머 그리고 의미있는 주제까지 다양한 요소에서 호평을 받았다.


애니메이션 장편 영화 <마르셀, 신발 신은 조개>로 아카데미상 후보에 오른 딘 플레이셔-캠프가 연출을 맡았으며, 동명의 애니메이션 감독이자 ‘스티치’ 목소리를 연기했던 크리스 샌더스가 합류해 이번에도 ‘스티치’ 목소리로 함께한다. 또한 애니메이션에서 위어나온 듯한 싱크로율을 가진 신예 배우 마이아 케알로하가 ‘릴로’ 역을 시드니 엘리자베스 아구동이 언니인 ‘나니’ 역을 맡았다. <릴로 & 스티치>는 2025년 5월 극장 개봉 예정이다.

작품정보

제목: 릴로 & 스티치
감독: 딘 플레이셔-캠프
출연: 크리스 샌더스, 마이아 케알로하, 시드니 엘리자베스 아구동 외

개봉: 2025년 5월 예정
수입/배급: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