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구도시관리공단 양승미 이사장 신년사

2025-01-06     김정민 기자
양승미 강남구도시관리공단 이사장(서울자치신문DB)

 사랑하고 존경하는 강남구민 여러분!

강남구도시관리공단 이사장 양승미입니다.

2025년 푸른 뱀의 해, 을사년(乙巳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지혜와 결단력의 상징인 뱀과 생명의 기운을 담은 푸른색이 가득한 새해를 맞아 구민 여러분 모두 건강과 행복, 희망이 넘치는 한 해가 되시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지난 한해 우리 공단은

행정안전부 2023년 지방공기업 경영실적 평가에서 우수등급 중 최상위를 달성하였으며,

뿐만 아니라 대한민국 안전대상 ‘소방청장상’ 수상, 한국서비스품질우수기업(SQ) 인증 신규 획득, 디지털 사용성 품질 인증 신규 획득, 독서경영 우수직장 3년 연속 획득 등 다방면으로 뛰어난 성과를 보였습니다.

이 모든 성취는 언제나 구민 여러분의 신뢰와 성원이 있었기에 가능했습니다.

2025년에는 ‘용사비등(龍蛇飛騰)’ 의 기운으로

공단의 새로운 비전인 ‘혁신과 소통으로 가치를 창출하고 사회와 상생하는 파트너’로서 강남구와 함께 더 높이 도약하고자 합니다.

첫째, ‘혁신경영’, 인공지능과 클라우드를 활용한 디지털플랫폼 강남 구축을 통해 주민편의 서비스 혁신을 선보이겠습니다.

둘째, ‘지속성장’, 신속예산집행, 소상공인과의 교류 확대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노력과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통해 성장하겠습니다. 또한, 지속적으로 독서경영을 실천하며 독서문화를 확산하고 독서 친화적 기관으로 발전해나가겠습니다.

셋째, ‘안전상생’, 안전사고 제로를 위해 스마트 안전관리 시스템을 통한 시설유지관리에 만전을 기하겠습니다.

넷째, ‘소통공감’, 고객소통을 기반으로 창의제안 활성화, 안전신고센터 운영, 다둥이 가정 지원 유지에 따른 출산장려 등 공감가능한 사업을 펼치겠습니다.

존경하는 강남구민 여러분! 그리고 시정신문 독자 여러분!

앞으로도 공단과 구민 여러분이 함께 달리는 모습에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립니다.

2025년에는 허물을 벗고 새로운 모습으로 다시 태어나는 뱀처럼 구민 여러분의 삶에도 새로운 희망과 발전이 있기를 진심으로 소망하겠습니다.

을사년 푸른 기운이 가정과 사회 속에 풍요와 행복으로 두루두루 펼쳐지기를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2025년 1월 1일

양승미 강남구도시관리공단 이사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