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어 더 뮤지컬' 10주년 기념 콘서트 성료
보수적인 가톨릭계 고등학교를 배경으로, 성 정체성과 사랑, 그리고 사회적 시선 사이에서 방황하는 청춘들의 내면을 깊이 있게 그려내며 수많은 관객에게 ‘인생작’으로 기억된 <베어 더 뮤지컬>이 한국 초연 10주년을 맞아 지난 5월 9일부터 11일까지 블루스퀘어 SOL트래블홀에서 열린 10주년 기념 콘서트를 성황리에 마무리하며 다시 한번 ‘대학로의 전설’임을 입증했다.
10주년 기념 콘서트답게, 초호화 캐스트 공개 직후부터 온라인상에서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초연부터 세 시즌 연속 ‘피터’와 ‘제이슨’으로 무대에 오른 정원영, 성태준, 서경수를 비롯해 초연과 삼연을 함께한 윤소호, 박강현, 김승대, 정휘 등 현재 대한민국 뮤지컬계를 이끄는 ‘레전드 캐스트’가 총출동했다. 여기에 2015년 초연 아이비로 참여 후 10년만에 샨텔수녀&클레어로 돌아온 문진아를 비롯하여 윤승우, 김재한, 박준휘, 진호(펜타곤), 강병훈, 김수호, 남가현, 성민재, 김주호 등 다가올 일곱 번째 시즌을 이끌어갈 새로운 얼굴들까지 합류해, 총 40여 명의 배우들이 한 무대에 올라 <베어 더 뮤지컬>의 10년을 찬란하게 증명해 냈다.
‘You & I’, ‘Best Kept Secret’, ‘Are You There?’, ‘Ever After’, ‘Bare’ 등 작품을 대표하는 넘버를 라이브 밴드의 생동감과 함께 즐기는 것은 물론, 공연에서는 부르지 않는 배역을 포함하여 다양한 시즌의 배우들이 함께 부르는 ‘No Voice’, ‘Wonderland’의 스페셜한 무대까지 더해져 관객들과 하나 되는 감동의 시간을 만들었다.
또한 공연 당일 캐스트들의 스페셜 MC와, 공연 전 진행된 관객 앙케이트 결과를 전 출연 배우들과 함께 확인하며, 각 시즌 배우들의 에피소드와 작품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는 특별한 순간을 마련해 <베어 더 뮤지컬>의 10년을 함께한 관객들과의 깊은 교감과 추억을 되돌아 볼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었다.
제작사 쇼플레이는 “<베어 더 뮤지컬>을 10년 동안 사랑해 주신 관객 여러분 덕분에 콘서트를 올리기까지 쉽지 않았음에도 이 같은 감동의 무대를 만들 수 있었다. 이번 콘서트는 <베어 더 뮤지컬>의 새로운 시작이라 생각한다. 곧 개막하는 10주년 공연을 비롯하여 앞으로도 <베어 더 뮤지컬>에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린다.”는 소감을 전했다.
한편, 10주년 기념 콘서트의 성공적인 마무리와 함께, <베어 더 뮤지컬> 7연에 대한 기대감도 고조되고 있다. <베어 더 뮤지컬>은 오는 6월 3일부터 9월 14일까지 두산아트센터 연강홀에서 공연되며, NOL 티켓, 예스24 티켓, 두산아트센터를 통해 예매할 수 있다. 공연 관련 소식은 <베어 더 뮤지컬> 공식 SNS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