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지컬 '트레드밀' 화려한 캐스팅 라인업 공개

오는 7월 15일 링크아트센터드림 드림1관 개막 김찬호 정동화 양지원 유태율 성연 반정모 김우성 캐스팅

2025-06-26     김정민 기자
뮤지컬 '트레드밀' 포스터 / 자료제공 (주)스튜디오바이브스톤

 2022년과 2023년 대학로를 뜨겁게 달군 창작 뮤지컬 <트레드밀>이 새로운 무대와 새로운 창작진으로 더욱 탄탄한 준비 끝에 오는 7월 15일 링크아트센터드림 드림1관에서 개막한다.

뮤지컬 <트레드밀>은 세차장 ‘워싱존’에서 일하는 A에게 B가 찾아오며 시작되는 이야기다. 벗어날 수 없는 의문의 악취 속에 살아가는 A의 앞에 나타난 B는 새로운 제안을 건네고, A가 그의 제안을 받아들이며 이야기가 이어진다.

2022년 트라이아웃 초연과 재연을 거쳐 세 번째 시즌을 맞이한 뮤지컬<트레드밀>은 라이브 밴드의 신나는 락 사운드와 중독성있는 넘버, A와 B 사이에서 일어나는 브로맨스를 통해 ‘버디 뮤지컬’이라는 새로운 장르를 제시하며 두 시즌 모두 큰 사랑을 받았다. 다소 무거울 수 있는 소재를 재치있게 풀어 내어 대학로에 새로운 열풍을 불러일으킨 뮤지컬 <트레드밀>은 2025년 세 번째 시즌으로 돌아오는 만큼 새로운 무대와 새로운 창작진, 탄탄한 실력을 지닌 배우들의 합류로 많은 시선이 주목되고 있다.

2025년 세 번째 시즌은 (주)스튜디오 바이브스톤 제작을 필두로 연출 손효원, 작가 고야경, 작곡 전혜선, 프로듀서 이제우 등 이전 두 시즌을 모두 성공적으로 이끌어 낸 창작진들이 참여하며, 특별히 허수현 작곡/음악감독이 새로 합류하여 작품에 풍성함을 불어 넣을 예정이다.

창작 뮤지컬 <퍼스트 맨: 카뮈가 남긴 마지막 이야기>로 관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던 고야경 작가와 전혜선 작곡가가 이번 <트레드밀>에서 한 번 더 의기투합했다. 자유로운 필체로 삶을 관철하는 메시지를 위트 있게 풀어낸 고야경 작가와,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조화롭게 녹여 내어 작품에 풍부한 감성과 혼을 불어 넣는 전혜선 작곡가의 협업이 또다시 기대된다.

이번 시즌 새롭게 참여하는 허수현 작곡/음악감독은 <시지프스>, <루드윅>, <프리다> 등 굴지의 뮤지컬 작품에서 실력을 인정받은 거장으로, <트레드밀> 세 번째 시즌의 스토리를 보다 탄탄하게 만들며 작품의 완성도를 높인다.

과거 브루클린 방화 사건의 유일한 생존자이자 부모님이 남기고 떠난 빚을 갚기 위해 치열하게 살아가는 ‘A’역에는 <킬링시저>, <스타크로스드>, <광염소나타> 등에서 특유의 섬세함으로 인상 깊은 연기를 선보인 양지원, <퍼스트맨: 카뮈가 남긴 마지막 이야기>, <무명호걸>, JTBC 팬텀싱어 시즌4 등에 출연해 폭발적인 가창력과 반전 매력을 선보인 김우성이 새로이 합류한다. 또한, 지난 시즌 큰 사랑을 받았던 반정모가 다시 한번 ‘A’로 돌아와 진한 매력을 발산할 예정이다.

화려하고 거칠 것 없는 모습으로 ‘A’의 삶에 뛰어든 의문의 남자 ‘B’역에는 <화이트래빗 레드래빗>, <SHADOW>, <오셀로의 재심> 등에서 파괴력 넘치는 연기로 깊은 몰입을 자아내는 김찬호, <베르사유의 장미>, <미오 프라텔로>, <비클래스> 등 무대 위에서 넓은 연기 스펙트럼을 보여 준 성연이 새롭게 캐스팅되었다. 지난 두 시즌 모두 참여하며 본인만의 독보적인 캐릭터를 만들어 낸 유태율은 세 번째 시즌을 통해 보다 탄탄하고 성숙한 연기로 관객들을 만날 예정이다. 이번 시즌 또 하나의 관전 포인트로는 지난 두 시즌 동안 ‘A’역으로 참여했던 정동화가 ‘B’역으로 무대에 오른다는 점이다. <드림하이>, <화이트래빗 레드래빗>, <스타크로스드>등 다양한 장르를 넘나드는 믿고 보는 배우 정동화가 ‘꽃A’라는 고유명사를 뛰어넘어 이번엔 어떠한 새로운 모습으로 관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뮤지컬 <트레드밀>은 2022년 CJ문화재단 ‘스테이지업’ 창작단체 부문 유일한 뮤지컬 선정작이다. ‘스테이지업’은 2010년부터 작품성과 대중성 등을 갖춘 창작 작품과 창작진들에게 후원 및 투자를 해온 CJ문화재단의 사업이다. 뮤지컬 <여신님이 보고계셔>, <풍월주>, <아랑가> 등이 이 사업을 통해 관객들에게 선보였으며, 지금까지 많은 사랑을 받으며 완성도 있는 작품으로 뮤지컬 시장에 굳건히 자리 잡았다.

뮤지컬 <트레드밀>은 6월 17일 티켓링크 단독 티켓 오픈을 필두로 2025년 7월 15일부터 10월 12일까지 링크아트센터드림 드림1관에서 공연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트위터와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