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구의회, ‘제3회 강남 로봇플러스 페스티벌’ 참석

2025-06-30     김정민 기자
27일 코엑스 1층 동문 로비와 야외광장에서 열린 ‘제3회 강남 로봇플러스 페스티벌’에서 이호귀 의장이 축사를 하고 있다.

 강남구의회(의장 이호귀)는 지난 27일 코엑스 1층 로비에서 열린‘제3회 강남 로봇플러스 페스티벌’에 참석했다.

이번 행사는 구민의 로봇 및 인공지능 기술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관련 산업 생태계의 확산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행사에는 이호귀 의장·복진경 부의장·이동호 운영위원장·강을석 행정안전위원장·이도희 경제도시위원장·윤석민·황영각·손민기·우종혁·노애자 의원이 참석해 로봇 및 AI 전시 체험 부스를 둘러보며 최신 기술을 직접 체험하는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행사에 참석한 강남구의회 의원들(우측에서 6번째 이호귀 의장, 5번째 이동호 운영위원장, 1번째 강을석 행정안전위원장, 좌측에서 3번째 이도희 경제도시위원장)

이호귀 의장은 축사를 통해 “앞으로 강남구는 세계가 주목하는 로봇친화도시로 도약할 것”이라며, “강남구의회도 로봇과 AI 기술이 복지·교통·안전·교육 등 다양한 분야에서 실질적인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정책과 예산, 제도적 기반 마련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제3회 강남 로봇플러스 페스티벌’은 6월 27일부터 29일까지 코엑스 동문 로비와 야외 광장에서 진행되며, ▲로봇·AI 전시 및 체험존 ▲로봇 창작 및 미션 수행 프로그램 ▲로봇 공연 및 부대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전시 부스에서는 제조업 및 협동 로봇을 비롯해, 치매 예방·돌봄·재활 치료에 활용되는 의료·헬스케어 로봇, 코딩 교육용 휴머노이드 로봇, 모듈형 블록 로봇, 2족·4족 보행 로봇, 자율주행 로봇, 캐리커처 및 연주 로봇 등 다양한 최신 기술을 직접 체험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