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구도시관리공단, 제33호 여름 소식지 ‘강남누리’ 발간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상생경영·ESG 실천 이야기 담아

2025-07-03     김정민 기자
2025여름호 펼침.pdf_page_01

 2025년 7월 1일, 강남구도시관리공단(이사장 양승미)은 2025년 여름호(제33호) 소식지인 「강남누리」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이번 호는 공단의 다양한 상생협력 활동, ESG 경영 실천, 신입직원 소개 등 풍성한 콘텐츠를 담아 지역사회와의 연결고리를 강화하고자 했다.

이번 여름호는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확대 ▲AI 기반 무인 페트병 회수기 도입 등 친환경 사업 추진 ▲직원 건강 증진을 위한 프로그램 강화 ▲여름철 물놀이 안전수칙 및 장마철 대비 생활정보 등 구민을 위한 실용 정보까지 다양하게 구성됐다.

특히, 공단은 강남구 관내외 68개 협약업체와의 협력을 통해 강남구청에서 주최하는 직거래장터 참여 기회를 제공하고 임직원 복지를 확대하는 등 실질적인 상생을 이어가고 있다. 또한 ESG경영 실천의 일환으로 플라스틱 병뚜껑 모으기 캠페인과 플리마켓 ‘정다운 다정마켓’ 개최, 장애인 직업활동 지원 봉사 등도 활발히 진행했다.

이 외에도 여름맞이 지역행사 및 축제 안내, 물놀이 행동요령, 강남구 모자보건사업 등 구민에게 유익한 정보가 실려 있다.

강남구도시관리공단은 「강남누리」소식지를 통해 지역주민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투명하고 따뜻한 조직문화를 공유하는 창구로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양승미 이사장은 “강남누리는 강남구민과 함께 호흡하며 변화와 혁신을 담아내는 소식지로, 앞으로도 지역사회와의 지속가능한 동반성장을 위한 다양한 이야기를 담아갈 것”이라고 전했다.

소식지는 강남구도시관리공단 홈페이지(www.gncity.or.kr)에서도 열람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