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지컬 ‘마리 퀴리’ 청소년 관객 겨냥 풍성한 이벤트 주목

8월 방학 시즌, 과학 도서 소지자 대상 특별 할인 등 다양한 이벤트 마련! 정부 지원 공연 할인 쿠폰으로 1만 원 더 할인! 폴란드 마리 퀴리 박물관 협업, 과학자 마리 퀴리의 삶 소개하는 특별 전시 안내서 증정! SNS 인증샷 이벤트 진행, 공연 초대권 및 폴란드 마리 퀴리 박물관 공식 MD 선물!

2025-08-11     김정민 기자
[뮤지컬 마리 퀴리] 마리 퀴리 박물관 특별 전시 안내서 증정 이미지_제공 라이브(주)

 뮤지컬 ‘마리 퀴리’가 8월 여름 방학 시즌에 맞춰 특별한 할인 및 증정 이벤트로 청소년 동반 가족 관객에게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과학자 마리 스클로도프스카 퀴리를 주인공으로 한 뮤지컬 ‘마리 퀴리’는 과학에 대한 흥미를 유발하는 동시에 윤리적 선택을 위해 고민하는 과학자의 모습을 담고 있어, 교육적인 메시지와 감동적인 서사가 조화를 이룬 청소년 권장 뮤지컬로 주목받고 있다. 교과서 속 인물이 아닌 살아있는 마리 퀴리를 만나는 듯한 무대가 단순한 재미를 넘어 교육적인 가치를 입증하고 있는 것이다. 이에 뮤지컬 ‘마리 퀴리’는 더 많은 관객에게 깊은 영감과 의미 있는 경험을 선사하고자 과학 도서 소지자 할인 및 마리 퀴리 박물관 특별 전시 안내서 증정 이벤트를 준비했다.

 

먼저 오는 8월 31일까지 과학 도서 소지자를 대상으로 전석 25%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관람 당일 과학 관련 실물 도서를 지참하면 누구나 할인을 받을 수 있으며, 과학을 주제로 한 모든 도서가 해당되어 폭넓은 관객층이 혜택을 누릴 수 있을 전망이다. 온라인 예매 시 ‘과학 도서 소지자 할인’ 권종을 선택하거나 현장 구매를 통해 할인 적용이 가능하다.

여기에 더해 문화체육관광부가 공연 관람 활성화를 위해 발급한 ‘공연 할인 쿠폰’으로 1만 원 추가 할인을 받을 수 있다. 공연 할인 쿠폰은 국민 누구나 8월 8일부터 9월 19일까지 NOL티켓, 예스24티켓 등 지정된 온라인 예매처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각 예매처에서 1인당 2장씩 발급 가능하며, 선착순 발급으로 준비된 수량 소진 시 조기 마감될 수 있다.

 

과학 도서 소지자 할인 기간에 맞춰 ‘마리 퀴리 박물관 특별 전시 안내서’를 증정하는 특별 이벤트도 진행된다. 본 안내서는 폴란드 바르샤바에 위치한 마리 스클로도프스카 퀴리 박물관과 협업하여, 박물관 기획 전시 '연속된 실(A Continuous Thread)'의 일부 콘텐츠를 바탕으로 제작되었다. 과학자 마리 스클로도프스카 퀴리의 삶을 통해 한 사람의 생을 관통하는 확고한 신념이 어떻게 세계에 영향을 미치는지 조명하는 내용으로, 공연 관람 전후 실존 인물의 생애를 더 자세히 알고 싶은 관객의 궁금증을 해소해줄 것으로 기대된다. ‘마리 퀴리 박물관 특별 전시 안내서’는 이벤트 기간 내 공연 유료 티켓 소지자 누구나 공연장 MD 부스에서 받을 수 있으며, 선착순 증정으로 준비된 수량 소진 시 조기 종료될 수 있다.

 

이와 더불어 SNS 인증샷 이벤트 ‘나만의 과학 노트를 완성하세요!’가 진행된다. ‘마리 퀴리 박물관 특별 전시 안내서’ 뒷면에 공연과 전시 안내서를 통해 느낀 생각과 영감을 적어 트위터 및 인스타그램에 #뮤지컬마리퀴리 #나의과학노트 해시태그와 함께 인증샷을 업로드하면 자동으로 이벤트에 응모된다. 추첨을 통해 당첨된 참여자 5명에게는 공연 초대권과 폴란드 마리 퀴리 박물관 공식 MD인 토트백, 필통, 마그넷 등을 차등 증정한다. 자세한 이벤트 내용을 뮤지컬 ‘마리 퀴리’ 제작사 라이브㈜ 공식 SNS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뮤지컬 ‘마리 퀴리’는 여성이자 이민자로서 겪어야 했던 고난 속에서도 빛나는 업적을 이뤄낸 과학자 마리 퀴리의 실제 삶에 상상력을 더한 작품이다. 이 작품은 신비로운 초록빛을 내뿜는 방사성 원소 라듐을 발견해 여성 최초로 노벨상을 수상한 마리 퀴리와, 그 라듐을 이용해 야광 시계를 만드는 공장에서 일하다 비극적인 죽음을 맞은 여성 직공 ‘라듐 걸스’를 무대 위에서 마주하게 한다. 자신의 위대한 연구가 초래한 비극과 마주하며 고뇌하고 결단하는 마리 퀴리의 모습은 관객에게 뜨거운 전율과 깊은 울림을 선사한다.

 

2020년 초연한 뮤지컬 ‘마리 퀴리’는 이듬해 열린 제5회 한국뮤지컬어워즈에서 대상, 프로듀서상, 극본상, 작곡상, 연출상 5개 부문에서 수상해 작품성을 인정받았다. 2022년에는 마리 퀴리의 고국 폴란드에서 한국 오리지널 팀의 특별 콘서트와 공연 실황 상영회를 열고, 2023년에는 일본 도쿄와 오사카에서 성공리에 라이선스 초연을 개최하며 국경을 뛰어넘어 전 세계 관객에게 영감을 주는 작품의 힘을 다시 한번 확인시켰다.

 

특히 2024년 뮤지컬 ‘마리 퀴리’는 한국 뮤지컬 최초로 영국 웨스트엔드에서 현지 프로덕션으로 장기 공연을 올려 현지 관객과 평단의 주목을 이끌어냈다. 올해 네 번째 시즌으로 돌아온 뮤지컬 '마리 퀴리'는 오케스트라 라이브 연주와 새롭게 추가된 무대 세트로 더욱 풍성한 무대를 선사하고 있다.

 

한편, 뮤지컬 ‘마리 퀴리’는 뮤지컬 ‘마리 퀴리’는 오는 10월 19일까지 서울 강남구 광림아트센터 BBCH홀에서 공연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