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구 公, 주차장 실시간 통합 CCTV 모니터링
성동구도시관리공단(이사장 장기천, 이하‘공단’)은 안전한 공영주차장 이용을 위한 실시간 통합 CCTV 모니터링(CCTV 통합솔루션)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CCTV 통합솔루션이란 주차장별 CCTV 영상을 주차관제 상황실로 실시간 전송하여 모니터링을 통해 입·출차 관리 및 주차장 내 발생할 수 있는 사고, 화재, 범죄 등 위급상황 발생 시 즉각 대응할 수 있도록 한 통합관리 시스템이다.
지난 2019년부터 진행된 CCTV 통합솔루션 구축사업은 노후화된 기존 CCTV 장비를 고화질로 교체·증설하여 주차장 내 사각지대를 최소화하고, 이를 주차관제 상황실에서 24시간 관리함으로써 고객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주차 환경을 조성하고자 시작되었다.
현재 총 15개 공영주차장에 적용·운영중이며, 2021년까지 모든 공영주차장에 확대 적용할 예정이다. 이에 따라 주차관제 상황실의 통합관리 및 보안기능이 강화되고, 민원 대응도 한층 용이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장기천 이사장은 “실시간 통합 CCTV 모니터링을 통해 주차장 사고 예방 및 긴급상황 발생 시 빠른 대처가 가능해질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누구나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주차장 환경조성을 위해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공단은 작년에 이어 올해도 안전한 공영주차장 만들기에 주력할 예정이다. 범죄예방 최우수 인증 주차장 확대 및 안심택배함 운영 등 주차장 이용고객을 위한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parking.happysd.or.kr), 카카오 플러스친구(“성동도시공단 주차장” 검색 후 친구맺기), 전화(☎02-2204-7970)를 통해 문의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