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구의회 한용대 의장, 일일 명예지사장 체험
국민건강보험공단 강남동부지사에서 공단의 업무를 체험하는 시간 가져
2020-11-10 김승민 기자
강남구의회 한용대 의장은 지난 9일 국민건강보험공단 강남동부지사(지사장 이은영) 일일 명예지사장으로 위촉돼 민원실에서 공단의 업무를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용대 의장은 ‘국민의료비 경감을 위한 건강보험 국고지원 확대’, ‘2021년도 보험료율 인상’ 등에 대한 공단의 주요 현안에 대한 설명을 청취했고 특히, 11월 보험료부터 반영되는 신규 부과자료 정기 연계와 분리과세 주택임대 및 금융소득과 관련된 애로사항 상담과 수납 등의 창구 업무를 직접 수행하면서 주민들의 민원을 청취, 해결하기도 했다.
한용대 의장은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조성을 위한 노후화된 석면 제거 등 공사 현장을 둘러보면서 안전사고 예방과 지역주민의 건강을 위해 최일선에서 노력하는 직원들을 격려해다.
한 의장은 코로나19 재확산 방지와 예방을 위한 “공단의 관내 요양기관 방역요원 파견 지원과 ‘올바른 마스크 쓰기’ 캠페인 등 우리사회의 안전망으로 우뚝 설 수 있도록 계속 힘써 줄 것”을 당부하였으며 또한 “지역주민이 낸 보험료가 보장성 강화로 다시 지역주민의 혜택으로 돌아가고, 건강보험 재정이 튼튼해야 코로나19 등 위기상황 발생 시 버팀목 역할을 수행할 수 있다‘며 내년도 보험료율 인상에 힘을 실어 주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