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구의회 김세준 의원(오른쪽)이 한용대 강남구의회 의장과 함께 수상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강남구의회 김세준 의원(오른쪽)이 한용대 강남구의회 의장과 함께 수상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강남구의회 김세준 의원은 전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에서 주관한 ‘지방의정봉사상’을 수상했다.

지방의정봉사상은 전국 시·군·구 의원 가운데 한 해 동안 지방의정 발전과 지역사회에 헌신적으로 봉사한 의원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김세준 의원은 코로나19 방역 및 집중호우 피해 복구 등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헌신적으로 봉사한 공로를 인정받아 이번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김세준 의원은 강남구의회 복지도시위원회에서 활동하면서 구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우선으로 해왔으며, 복지 서비스 지원 방식에 관심을 갖고 의정 활동을 이어왔다. 더불어 강남구 노인 일자리 창출에 관한 조례안을 대표 발의하는 등 복지 정책 개선에 대한 노력과 복지 사각지대에서 소외된 계층, 사회적 약자들을 위해 공정하고 차별 없는 복지정책을 추진하는 등 2020년도 강남구 사회복지 발전에 기여해왔다.

김세준 의원은 “이번 의정봉사상 수상은 개인의 업적이 아닌 주변의 도움 덕분에 가능했던 것”이며, “이번 수상을 계기로 구민을 위한 더 많은 봉사를 이어나갈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서울자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