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형대 의장
김형대 의장

존경하는 57만 강남구민 여러분, 9대 의회를 이끌어 갈 동료의원 여러분,

조성명 구청장을 비롯한 관계 공무원 여러분 그리고 이 자리에 함께 해주신

언론 관계자 여러분!

뜨거웠던 여름이 가고 선선한 가을 정취가 가득한 9월도 어느새 중반을 지나가고

있습니다.

풍성했던 한가위까지 지난 지금, 지난 3개월을 냉정하게 돌아보며 하반기 의정활동을 위한 철저한 준비를 시작해야합니다.

지방자치법 전부개정안은 주민의 지방자치행정 참여에 관한 사항을 명시해 주민자치 권리를 강화하고 주민참여의 실질화를 도모했습니다.

이는 주민이 주인이 되는 지방자치 실현을 위해 의회 역시 앞장서야 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주민들이 직접 지방의회에 조례안을 청구할 수 있는 만큼 의회에서도 신속한 실행을 위해 꼼꼼하게 준비해야 할 것입니다.

이번 306회 제1차 정례회는 2021회계연도 결산안과 예비비 지출승인안, 2022년도 제1차 추가경정예산안 심사가 예정되어있는 중요한 회기입니다.

특히 이번 추경에는 집중호우로 피해를 입은 시설물들을 정비·개선하고

향후 집중호우로 인한 재난으로부터 구민의 생명과 재산 보호를 목적으로 한 유지보수 예산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번 추경 예산으로 수해 현장 복구를 위한 실질적인 조치가 신속하게 이루어지는 것은 물론 재난예방을 위한 장기적인 대책들을 체계적으로 마련해주시길 바랍니다.

또한 업무보고 시 계획한 주요 사업들이 제대로 추진되고 있는지 면밀히 검토하는 것은 물론 예산이 낭비되는 일이 없도록 철저히 점검해 내년도 예산편성과 장기재정계획 수립에 의미 있는 지표를 마련할 수 있도록 신경써주시기 바랍니다.

존경하는 강남구민 여러분,

더 낮은 곳에서 늘 구민을 우선하며 밀도 있는 의정활동을 이어나가도록 의회 구성원 모두가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풍요로운 계절을 맞아 구민 여러분의 가정에 늘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서울자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