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의 소요산은 전국에서 손꼽히는 단풍의 절경을 담고 있으며 '소요단풍제'는 단풍의 아름다움을 널리 알리기 위해 1986년부터 시작되어 매년 10월말경이면 동두천시 전역과 소요산에서 펼쳐지는 동두천의 대표적인 축제 중 하나이다.'소요단풍제'는 지역의 문화예술인과 단체의 역량이 결집된 공연예술을 통해 동두천시의 문화수준을 높이는 데 일조하였고 특히, 단풍의 절정기에 소요산에서 펼쳐지는 소요단풍축제때는 다양한 참여 이벤트와 친숙한 연예인이 출연하는 공개방송으로 시민과 관광객이 모두가 하나되는 아름다운 추억을 남기며 2014년에 29회째 이어지고 있다.아울러, 10월 문화의 달에 지역의 문화예술인과 단체가 일년동안 준비한 각종 전시회, 전통공연, 무대예술 등 다채로운 문화 행사가 동두천시 전역에서 펼쳐진다.
 

단풍이 아름다운 소요산에서 오는 10월 25일부터 26일까지 이틀간 소요단풍제가 소요산 야외음악당에서 개최된다. 각종 무대공연과 체험행사 등 한층 풍성해진 이번 문화제는 소요산을 찾은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잊지 못할 가을날의 추억을 선사할 것이다. 특히 동두천시 여고생과 여성 시민을 대상으로 제3회 요석공주 선발대회를 실시해 특별한 관심을 받고 있다.
이번 단풍제는 동두천 민요보전회 전통민요 재현, 전문 초청공연팀, 문화예술 협회별 공연, 요석공주 선발 대회, 연예인 초청공연 등이 준비돼 있다. 또한 다양한 체험부스와 전시부스을 운영해 소요산을 찾은 관광객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해줄 것이다.

축제개요
기간: 25일(토)부터 26일(일)까지 (2일간)
장소: 소요산 야외음악당
주최: 동두천시/동두천예총
문의: ☎)031-860-2114

오시는 길

 
자가용
동부간선도로-서부로-평화로 (약2시간20분)

버스: (간선)150/101/710 승차후 (일반)36 수유역, 강북구청 정류장 - 소요산역 정류장

지하철: 서울 지하철 1호선 소요산역

저작권자 © 서울자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