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곡1동 아우라 페스타 포스터
도곡1동 아우라 페스타 포스터

 꿈이 모이는 도시, 미래를 그리는 강남구(구청장 조성명) 도곡1동이 오는 26일 주민센터에서 ‘2024 도곡1동 아우라 페스타’를 개최한다.

 

‘아름다운 우리들의 라이프’라는 뜻의 아우라 페스타는 깊어 가는 가을밤, 모든 연령대가 즐길 수 있는 문화·예술 프로그램으로 주민들의 일상을 풍요롭게 만들기 위해 기획됐다. 동은 도곡1동 주민자치위원회, 도곡정보문화도서관, 강남구자원봉사센터 등과 협업해 ▲아우라 인문학 ▲아우라 콘서트 ▲아우라 챌린지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오후 1시와 5시 두 차례 진행하는 아우라 콘서트에서는 각각 싱어송라이터 최고은과 김재훈 피아니스트의 공연을 감상할 수 있다. 오후 2시에는 김민식 작가가 ‘100세 시대, 인생 이모작의 즐거움’을 주제로 MBC PD였던 자신이 순간순간 좋아하는 일을 찾아 작가로서의 인생을 새롭게 시작하게 된 이야기를 강연을 통해 전달한다.

 

주민센터 앞마당에서는 오후 1시부터 아우라 챌린지를 진행한다. 각 부스를 방문하면 ▲양궁, 사격, 펜싱, 골프 등 다양한 스포츠를 간단하게 체험할 수 있는 ‘아우라 올림픽’ ▲미션을 통해 서로의 이야기에 공감하며 소통하는 ‘소통존 : 내 이야기를 들어줘’를 이용할 수 있다.

 

이외에도 업사이클링 소품을 만들어볼 수 있는 ‘탄소중립 지구오락실’과 도서전시 및 이벤트 등 부대행사도 운영한다. 각 프로그램 참가 신청 및 기타 문의는 도곡1동 주민센터(02-3423-7452)로 하면 된다.

 

김은주 도곡1동장은 “지역 특색을 고려한 도곡1동 아우라 페스타가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주민 여러분께서 많이 참여해 주셨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주민들이 주축이 돼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많이 만들어 문화콘텐츠에 대한 갈증을 해소하고 서로 가깝게 소통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자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