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구 도곡동 진달래 1차 아파트를 재건축한 ‘래미안 도곡 진달래’ 이 분양된다.

래미안 도곡 진달래는 지하 2층, 지상 17~21층 8개동으로, 총 397가구 중 57가구가 일반에 분양될 예정이다. 공급주택은 전용면적 기준으로 59㎡ 81가구(일반분양 1가구), 71㎡ 100가구(일반분양 23가구), 84㎡ 59가구(일반분양 3가구), 93㎡ 37가구(일반분양 1가구), 106㎡ 120가구(일반분양 29가구) 등이다.

위치상으로 래미안 도곡 진달래는 강남구 도곡동 538번지 일대에 위치해 있어 교통 및 생활편의시설이 잘 갖춰져 있다. 또한 강남의 8학군에 속해 교육 프리미엄이 기대된다.

교통은 분당선 한티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역세권 단지로 3호선 도곡역과 2호선 선릉역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또한 남부순환로, 강남 테헤란로, 분당~내곡간 고속화도로, 경부고속도로 등과 접근성이 뛰어나다. 때문에 도로망을 이용해 강남 중심권과 수도권 등으로 쉽게 진출·입 할 수 있는 입지여건을 갖췄다.

단지 주변에는 대도초, 역삼중, 숙명여중?고, 단대부중?고, 중대부고 등 명문학교가 포진해 있으며 도보 통학이 가능하다. 또한 대치동 일대 학원 및 사설 교육기관 이용이 편리하다는  점도 높은 관심을 받는다.

롯데백화점, 강남세브란스병원, 이마트 등 다양한 생활편의시설도 풍부하다. 또한 현대인의 웰빙선호에 맞추어 단지 내에는 휘트니스시설과 헬스케어룸, G.X룸, 샤워실이 마련된 헬스시설을 갖춰 입주민들의 건강 증진에 도움을 주고, 단지 외로 도곡공원과 양재천을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는 점도 눈에 띤다.

안전을 위해 엘리베이터를 호출하고 외출시 휴대폰 등으로 난방 및 가스를 제어할 수 있는 홈오토 메이션 및 홈네트워크 등의 첨단시스템도 적용된다. 엘리베이터 및 층간 소음을 저감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출 뿐만 아니라 깨끗한 물 공급을 위해 지하 저수조를 스테인리스로 제작한다.

단지 내 조경도 뛰어나다. 소나무 향기를 만끽할 수 있는 파인 스트리트, 메이플 스퀘어 등을 조성하고 일조권과 품격 있는 스카이라인을 극대화 할 수 있는 탑상형과 판상형으로 건설된다.

주차장은 전세대에 걸쳐 지하에 건설하고 에너지 목표치 설정 및 알람기능, 동일 평형의 에너지 사용량을 비교할 수 있는 에너지 절감 시스템도 적용한다.

자녀들의 학습증진에 도움을 주는 독서실를 비롯해 경로당, 보육시설, 주민회의실, 생활지원센터 등 주민공동시설도 갖출 예정이다.

래미안 도곡 진달래는 무엇보다 최근 입주민이 가장 선호하는 브랜드 아파트로서 대규모 브랜드 타운이 갖는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다. 단지 주변에 래미안 역삼 1050가구, 래미안 그레이튼 2,3차 940가구, 래미안 개나리 438가구, 래미안 펜타빌 288가구 등 2716가구의 래미안 단지가 포진해 있어 ‘래미안 도곡 진달래’ 397가구를 포함하면 3113가구의 미니신도시급 브랜드 타운이 형성될 것으로 보인다. 브랜드 타운은 부동산 불경기 땐 가격의 하방경직성이 높고 호황기 땐 가격 상승의 선도적인 역할을 한다는 점이 매력이다.

분양 상담소는 단지 인근 강남구 역삼동 785-11번지 백안빌딩 102호에 위치해 있으며, 입주는 2013년 2월 예정.

저작권자 © 서울자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