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특별시 강남구의회 노애자 의원(국민의힘)은 지난 25일, 대치4동 주민자치위원회의 발전과 지역사회 활성화를 위해 헌신해 온 제13기 주민자치위원 고문 장종석님과 박장미 주민자치위원장에게 감사패를 전달하며 깊은 감사를 전했다.
이번 감사패 수여는 주민자치위원회가 지역 내에서 수행한 다양한 활동과 주민참여 확대를 위한 꾸준한 노력, 그리고 공동체 화합을 위한 봉사에 대한 감사의 의미로 진행되었으며, 수여식은 따뜻하고 의미 있는 분위기 속에서 진행되었다.
박장미 위원장은 제13기 주민자치위원장을 맡아 책임감 있는 자세로 주민자치 프로그램 운영과 주민 간 소통을 이끌며, 주민 스스로 지역 현안에 참여하고 해결책을 모색할 수 있는 기반을 조성하는 데 주도적인 역할을 해왔다. 또한 지역 내 소외된 이웃을 위한 복지활동, 문화행사 개최, 생활환경 개선 등 다양한 분야에서 눈에 띄는 성과를 이끌어냈다.
장종석 고문 역시 오랜 기간 주민자치위원회 활동을 통해 지역발전에 기여해온 인물로, 위원들의 안정적 운영과 경험 기반의 자문을 통해 위원회의 내실을 다지는 데 큰 역할을 했다.

노애자 의원은 “풀뿌리 민주주의의 핵심은 주민 스스로가 참여하고 이끌어가는 자치 활동”이라며 “두 분의 열정과 헌신 덕분에 대치4동이 더욱 따뜻하고 살기 좋은 마을로 자리매김할 수 있었다”고 감사를 전했다. 이어 “앞으로도 주민 한 분 한 분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현장에서 함께하며 더 나은 강남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