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움가족한마당’  1
 ‘세움가족한마당’  1
 ‘세움가족한마당’ 2
 ‘세움가족한마당’ 2

 강남세움복지관에서는 30일 민족 고유의 명절인 추석을 앞두고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세움가족한마당'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강남세움센터 이용 참여자와 지역주민 등 장애인과 비장애인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풍성한 즐길거리와 나눔기회를 위해 마련됐다.

복지관은 이날 행사에서 ▷전통 문양 공예(노리개, 부채, 팽이) 체험 ▷대형 윷놀이 ▷미니 박 터트리기 ▷콩주머니 던지기 등 다양한 전통 놀이 체험 부스를 통해 세대와 계층을 아우르는 상호 교류의 장을 마련했다. 또한 팝콘, 츄러스 등 ▷ 추억의 명절 간식 나눔은 축제 분위기를 한층 풍성하게 만들었다. 특히, 추석을 앞두고 서로에게 덕담을 남기는 '이야기 보름달'과 '찾아가는 장애 공감 퀴즈' 이벤트는 지역사회와 주민이 연대와 공감으로 하나되는 기회의 장이 되었다.

"복지관에서 준비한 다양한 체험과 이벤트로 즐거운 명절 분위기를 미리 느낄 수 있었다"며, "이웃들과 여럿이 함께 어울릴 수 있어 지역사회 공동체의 따뜻한 온정을 실감하는 계기가 되었다"며 감사한 마음을 전했다.

강남세움복지관 김귀자 관장은 “민족 최대 명절 추석을 앞두고 지역주민들과 함께 소소한 기쁨과 따뜻한 온정을 나누고자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 며 “적극적으로 지원해주신 후원자와 지역사회 관계자분들께 깊이 감사드리며, 장애인의 평범한 일상을 위한 지역사회 나눔 문화 확산에 지속적인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 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서울자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