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의회(의장 이석기)는 지난 16일부터 20일까지 5일간의 제215회 임시회를 개회한다.

임시회 첫날인 16일에는 개회식에 이어 본회의에서 임시회 회기결정의 건과 회의록 서명의원 선임의 건을 처리했다.

의회는 이어 19일 각 상임위원회별로 조례안 심사와 현장방문 의정활동, 임시회 마지막 날인 20일에는 제2차 본회의 상임위원회에서 심의한 안건에 대해 최종 의결할 계획이다.

상임위원회에서 심사할 조례안을 살펴보면 지방공무원 정원 관련규정 및 자치단체 사회복지전담공무원 확충 시행지침에 따라 사회복지 정원을 늘려 복지행정 기능 강화와 2012년도 기능직 사무직렬의 일반직 전환 가능인원에 대해 직종별·직급별 정원책정기준 비율과 정원을 조정하고, 기능10급을 폐지해 조직 및 인력의 합리적 운영을 도모하고자 정원조례 일부를 개정하고자 하는 ▲‘도봉구 지방공무원 정원조례 개정조례안’과 심각해지는 저출산 문제를 극복하고자 지급하고 있는 출산지원금을 구 재정여건을 감안해 실질적 다자녀가정에 혜택을 주기 위해 출산지원금 지원 조례를 전부 개정하고자 하는 ▲‘도봉구 출산지원금 지원에 관한 조례 전부개정조례안’이다.

현장 의정활동으로는 초안산 근린공원 조성사업 현장과 도봉동 변전소 수직구 공사현장을 방문해 공사 진행상황 등을 살펴볼 예정이다.
 

저작권자 © 서울자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