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식지 강남누리 제28호 표지
소식지 강남누리 제28호 표지

 강남구도시관리공단(이사장 양승미)은 지난 26일, 소식지 <강남누리> 제28호를 발간했다. 이번 <강남누리>는 ‘교룡운우’를 테마로 만든 2024년 봄호이며 공단의 신년사, ESG 경영 관련 내용, 2024년 달라지는 제도 안내 등을 담았다.

공단 이사장은 신년사에서 그간 공단의 실적을 되돌아보고 앞으로의 성장과 발전을 다짐한다고 밝혔다. 공단은 2023년 서울사회공헌대전 사회공헌 우수기관 서울특별시장상 수상, 정보공개 종합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2023년 지방공공기관 혁신대상 최우수상 수상 등 눈부신 실적을 달성하였으며 자세한 내용은‘생생공단’섹션에서 확인할 수 있다.

소식지 강남누리 제28호 표지
소식지 강남누리 제28호 표지

‘2024년도 달라지는 제도’에서는 평생학습시설 수강료 감면 대상 확대, 공공형 어린이 실내놀이터 감면 기준 확대, 구립체육시설 사용료 감면 대상 확대 등 실생활에 필요한 정보를 소개하였다.

또한 기구 필라테스, 국선도 등 구민이 참여할 수 있는 강좌와 프로그램을 상세소개하며 관심 있는 구민이 쉽게 이해하고 수강신청 할 수 있도록 소식지를 통해 안내하였다. 이 밖에도 봄나들이 응급상황 시 대처방법, 제22대 국회의원선거 투표 방법 등의 구민에게 필요한 콘텐츠를 담았다. <강남누리> 제28호는 공단 홈페이지, SNS(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카카오톡 채널), 공단 전자 홍보게시판(DID), 구립 체육시설, 평생학습관 등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양승미 이사장은 “이번 소식지를 제작하며 누구나 이해하기 쉽도록 구성하려고 노력하였으며 구민이 궁금할 만한 내용 위주로 콘텐츠를 꾸며보았다. 2023년에 이어 더욱 구민에게 유익한 내용을 제공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서울자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